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18 2022. 08. 03 주식 시황_제과 관련주, 게임주 강세속 코스피 2461.45 / 코스닥815.40 마감

by U2DIA 2022. 8. 3.
반응형

내 계좌에 볕 들날을 기대하며

 

안녕하세요! 휴가철 수요일 아침입니다.

오늘도 한줄 뉴스로 간략하게 알아보고 하루 시작할게요!

 

주린아 달려!

 

1. 장전 시황

 

하락해 버렸습니다.

1. 美-中 갈등으로 미 증시는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펠로시 의장이 결국 대만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쎈 발언을 이어 가네요. “시진핑 국가주석이 집권을 강화하면서 인권과 법치에 대한 무시를 지속하고 있다”며 “우리는 대만의 자유와 민주주의가 존중 받아야 한다는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관련주: 포스코엠텍, 유니온, 유니온머터리얼, 노바텍, 쎄노텍 등 (어느정도 가격반영은 끝난 것 같습니다.)

사진=AFP 제공

 

2. 전일 삼성전자가 2030년경 무인공장을 설립한다는 계획아래 유일로보틱스를 대장으로한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3. 개미들은 어제도 순매수세 지속입니다. 

4. 카카오페이는 적자 상황이 지속되고 있네요. 2분기 125억원

5. 오늘도 원달러 환율은 소폭 상승하여 시작할 것 같다는 전망입니다.

 

오늘도 소폭 하락 예상되나, 열심히 성투해보겠습니다.

이글 보는 여러분 오늘도 성투하세요!

 

 

오후에 다시 뵐게요!

 

오늘 실적 : - 2.08%

이틀 연속 적자입니다. 

허허 시드머니가 자꾸 줄어드네요.

초심자의 행운이 이제 끝났는지 생각처럼 잘 안됩니다.

 

내일부터 휴가인데 퀀트 투자를 천천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직장다니면서 단타나 스윙하기엔 너무 버겁네요 ㅎㅎㅎ

장 마감하면서 한줄로 정리하고 끝낼게요!

 

2. 주요 소식

 

 

1. 상한가 : 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우 (중국 대만 제과 수입 중단), 케이피에프 (석탄 강세 + 삼성 로봇 + 등등), 에스티큐브 (재료 모름)

2.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으로 제과 관련 종목이 뜻밖의 수혜를 입었습니다. 

2022.08.03 - [Daily. 이것 저것] - 주린이가 본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 대만 방문에 따른 주식 시장 여파, 미중 갈등 수혜주

 

주린이가 본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 대만 방문에 따른 주식 시장 여파, 미중 갈등 수혜주

낸시 펠로시 2007년~2011년 미국 하원의장 이었고, 미국 역사상 최초의 여성 하원의장이며 현재까지 유일한 여성 의장 입니다. 민주당 소속으로, 샌프란시스코가 지역구입니다. 82세의 고령이지만

u2dia.tistory.com

 

3. 국민연금의 기금 운용 수익률이 10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지난 5월까지 누적 손실 금액은 총 44조 3000억원으로 2013년 이후 대규모 손실금액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됬네요.

4. 카카오 게임 (13.98% ↑) : 영업이익은 분기 기준 역대 최대로,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762억원을 6.3% 상회하고 직전 분기보다는 93%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640억원으로, 4억원을 기록한 전년 동기 대비 1만6천418% 증가 했습니다.

5. 컴투스, 크래프톤, 네오위즈등 게임주가 강세였던 하루였습니다.

6. 드래곤플라이 (15.98% ↑) : 역시 게임주입니다. 20대 초중반 열심히 했던 스페셜 포스 제작사입니다. MMORPG 진출을 위해 스타트업 엔트러스와 업무 협약을 했다는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추억의 게임... 꽤 잘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도 주린이는 적자를 봤네요. 

목요일 금요일 HTS로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MTS는 반응이 너무 느리네요 ㅎㅎㅎㅎ

 

주린이의 일기겸 뉴스는 계속 됩니다!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투자 내용임을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항상 신중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