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15 2022. 07. 29 주식 시황 (압타바이오외)

by U2DIA 2022. 7. 29.
반응형

 

미국 증시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단기적 반등일지는 모르나

자이언트 스텝, 역성장에도 이틀 연속 투자심리가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파월의 능력이 부각되네요.

 

오늘도 주린이 일기 시작합니다!

 

 

** 장전 시황 **

1. 역성장에도 미증시는 상승 했습니다. 아주 좋은 징조네요

2. LG 엔솔의 힘이 좋습니다. 보호예수물량 해제,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에도 상승중이네요.

3. 공매도 관련 규제가 변경됩니다. 강화 된다고는 하나 여전히 불신의 벽이 높네요. 공매도 무기한, 몇조원을 불법 공매도 해도 벌금은 10억... 한숨만 나오네요. (변경안: 주가 하락 5% → 3%, 공매도 비중 30% 이상시 일시정지)

4. 포스코가 인도네시아에서 쇳물을 생산하는 용광로(고로)를 추가로 짓기로 했다고 합니다.

5. 마스터카드, 시리우스 XM, 서던 컴퍼니, 아메리칸 타워, 알트리아 그룹, 컴캐스, 화이자, 애플, 하니웰 등의 다수의 기업이 수익 예상치를 넘었습니다.

6. 비트코인 미 증시 상승세에 맞춰 5% 상승했습니다.

 

이상 오늘 오전 한줄 뉴스 마칩니다.

 

 

오늘 성과: -0.7%

엔지켐생명과학, 테크윙 손절하여 손해가 났네요.

하지만 한화에 일찍 들어가면서 겨우 원복했습니다. 헥헥

무증한다고 다 오르는게 아니란걸 

이번에 깨달은 주린이 입니다. ㅎㅎㅎㅎ

 

이번달 드디어 끝났습니다.

 

다음달엔 더 성숙한 주린이가 되어야 겠습니다.

 

** 주요 소식 **

1. 상한가: 압타바이오(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대명에너지 (미국 국가 기후비상사태 선포 검토), 센트랄모텍(GM 45조 투자)

2. 압타 바이오 (29.97% ↑) :  '아이수지낙시브(Isuzinaxib, APX-115)'의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임상 2상에서 통계적 유효성을 입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압타바이오 관계자는 "현재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시장이 10조 규모로, 이는 경증에만 국한된 것이고 중증은 아직 치료제가 없어 시장성이 매우 높다"며 "현재 글로벌 빅10 제약사 모두와 기술수출 협의 중이라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바이오 관련주는 미래만 보고 투자하는지라 영업이익률이 적자가 늘어나도 상한가 치기도 하나봅니다.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9.93% ↑) : 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한화 방산 부문을 인수하고 자회사 한화디펜스를 합병하면서 글로벌 10대 방산 기업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한화에 한화정밀기계를, 한화임팩트에 한화파워시스템을 각각 매각하고 자회사인 한화디펜스를 합병하는 안건도 함께 결의했네요. 오늘은 한화 관련주가 다 부각되는 하루였습니다.

 

4. 센트랄모텍 (29.71% ↑) : 미국 완성차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글로벌 모빌리티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전기와 자율주행자동차 기술 개발에 350억달러(약 45조원) 이상의 자금을 투자한다는 소식이 센트랄모텍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5.현대에솔 (23.77% ↑), 대명에너지(29.93% ↑) :  2분기 호실적과 미국의 기후변화 지원 예산안 통과 기대감에 힘입어 급등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기후변화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국가 비상사태’ 선포를 고려한다고 존 케리 미국 대통령 기후특사가 24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오늘도 주가는 상승했지만, 제 잔고는 마이너스네요 흑흑

 

주린이 험란한 주식 모험은 계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