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16 2022. 08. 01 주식 시황_성안, 현대바이오랜드, 펠로시 하원의원 아시아 순방등

by U2DIA 2022. 8. 1.
반응형

푸릇푸릇 8월의 시작

 

1. 8월 첫주 1일 월요일

 

안녕하세요!

8월의 첫날이자 월요일이네요. 다들 월요병은 없으신지요?

게임을 원래 좋아하던 사람인데 

주식을 한 이후로 게임을 하는 기분이 들어 월요별이 조금 사라졌습니다. ㅎㅎㅎ

개장 시간이 기다려지고 두근거린다고 해야하나요?

초심을 잃지 않게 해야겠죠.

오늘도 주린이 일기 시작합니다

 

2. 장전 시황

계속 상승중인 미국 증시

 

1. 수산인더스트리 코스피 입성 (올해 LG엔솔 이후 두번째 코스피 입성)

http://www.soosanind.co.kr/main/index.html

 

(주)수산인더스트리

FAMILY SITE 수산ENS 수산중공업 수산INT 수산홈텍 수산에너솔 수산CSM

www.soosanind.co.kr

수산인더스트리 공모 정보

2. 원화 환율은 소폭 상승 할 것 같습니다. (1303원 출발 예상)

3. 금주 4,5일 쏘카와 대성하이텍이 수요예측에 들어갑니다.

대성하이텍 공모 일정
쏘카 공모일정

4. 침체 우려에도 여름 중간배당이 늘었습니다. (113개사)

5. 두창 사망자가 주말새 3명이 나왔습니다. 아프리카 대륙외 사망자는 처음 이었습니다. 

 

이상 오전은 간단히 마치고 오후에 다시 뵐게요!

 

 

오늘 장마감 주요 소식 전해드립니다.

 

주린이 오늘 실적 : 0.1%

 

분명 일하는 도중 MTS로 엄청난 매매를 했는데

인건비도 안나옵니다 하하하

오늘도 많이 윗꼬리에 많이 물렸는데

금양과 웰크론한텍이 장 막바지에 올라줘서 손해를 만회해줬네요.

 

주식은 하면 할수록 더더더 어려워지는거 같습니다.

 

3. 주요 소식

 

1. 코스피는 2450대를 뚫었습니다. 차트 뚫기가 많이 어렵네요. 그래도 이런 세계 경제 위축해도 조금씩이라도 올라주니 신기 합니다.

2. 상한가: 성안(재료 모름), 현대바이오랜드(재료 모름), 국일신동(재료 모름), 제닉(재료 모름) ← 무섭습니다. 개미는 못들어가겠어요.

3. 압타바이오 (17.95%↑) : 상승세를 이어갑니다. 당뇨병성 신약 임상 2상에서 통계적 유효성 획득하였다는 공시에 계속 오릅니다.

4. 유니온머터리얼 (16.31%↑) : 전세계 희토류 생산량의 약 95%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은 미국과 갈등이 격화할 때마다 희토류 수출 제한 카드를 꺼내들곤 해 유니온머티리얼은 미중 갈등 수혜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미국 펠로시 하원 의장이 아시아 순방을 시작하였는데, 4일 대만에 방문할지도 모른다는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어렵네요 주식은)

5.신한 금투가 이름을 바꾼다고 하니다. 뭐라 할지 고민중이라네요? 신한증권? 신한투자증권?

 

 

주린이는 이런 작전세력들이 올리고 내리는 판속에서

3~4%대 수익나는 품목만 찾고 싶은데 쉽지가 않습니다.

 

욕심을 버려야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으!!! 내손아 추격매수좀 하지마 흑흑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