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19 2022. 08. 04 주식 시황_위믹스 3.0 메인넷, 위메이드, 새빗켐, 게임 관련주

by U2DIA 2022.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휴가 첫날입니다. ㅎㅎㅎㅎ

집에서 HTS 깔고 해보는 첫날이기도 합니다.

 

늦잠자서 우선 후다닥 장전시황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장전 시황

 

1.  7월 비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전월보다 상승하면서 미국 증시는 많이 올랐네요. 

2. 환율은 4원 하락 출발 할 것 같습니다.

3. 비트코인도 주식 시장 상승에 힘입에 2만3천달러까지 상승했습니다.

 

우선 이정도로 하고 오후 마치고 뵐게요!

 

 

 

오늘 주린이 실적 : - 3.82%

8월은 시작과 함께 계속 까먹고 있네요 흐

이번주 토탈 7.6% 까먹었습니다 하하핫

이러면서 배우는 거죠 

 

좀더 CAPA가 더 커지기 전에 부지런히 배워야겠습니다 ㅎㅎ

그럼 마감 한줄 뉴스로 마무리 할게요

 

주요 소식

오늘도 상스장, 하지만 전 연일 하락중 ㅜㅜ

1. 상한가: 한창바이오텍(유통사업 계약 체결), 알에프세미(1700V 전략반도체 생산), 위메이드맥스(위메이드 메인넷 출시), 코이즈(정확한 재료 모름)

2. 위메이드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 했습니다. 실적도 흑자인데다가 위믹스 3.0 의 메인넷을 다음달 오픈한다는 소식에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전 조금 따라가다가 빠졌네요 ㅎㅎㅎ)

원체 위믹스 코인에 대한 안좋은 뉴스를 많이 봐서요. 자신이 만든 코인을 가격이 오르니 혼자 다 팔아 치우는 모습에 기겁했던 기억이 납니다. (카카오가 생각나네요, 아참 위믹스가 크게 된게 카카오에 투자하면서 부터라고 합니다)

https://www.wemade.com/

 

위메이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회사, 회사소개, 투자정보, 채용정보, 보도자료 등 제공

www.wemade.com

 

3. 키다리스튜디오(9.82% ↑) : 웹툰 IP 재판매 관련 호실적 소식에 상승 했습니다.

4. 새빗캠 상장 (3.57% ↑) : 시초가 따상에 성공했습니다. 허나 힘이 빠져서 72,500원에 마감했지만 공모가 (3만5천원) 대비 상당한 성공입니다. 현재 홈페이지는 트래픽이 초과되었습니다. 이에 장초반 폐배터리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했었습니다. 

2022.08.01 - [Daily. 이것 저것] - 주린이가 찾아본 2차전지 , 폐배터리 관련주 1부 - 성일하이텍, NPC, 영화테크, 웰크론한텍

 

주린이가 찾아본 2차전지 , 폐배터리 관련주 1부 - 성일하이텍, NPC, 영화테크, 웰크론한텍

오늘은 요새 이슈인 2차전지 관련 종목을 주린이인 제가 찾아봤습니다. 기후 이상, 환경 보호, 내연기관의 후퇴 다 전기자동차와 관련 있는데요. 수소 자동차는 시중에 나와 있지만, 충전소와 안

u2dia.tistory.com

 

5. 금일 테마는 장초반 시멘트 관련 종목이 급상승했다가 시초가로 급격하게 떨어지고, 바이오 관련주도 반짝 떴다가 시들해지면서, 증시를 이끌고 간건 게임주였습니다. 위메이드를 선두로 모든 게임주가 일제히 상승한 모습입니다.

 

6.  한창은 보유한 한창바이오텍 주식 325만7632주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에 상한가를 쳤습니다.

 

오늘은 HTS 한번 해보려다가 더 꼬였네요. 적응이 안되서 혼났습니다.

그래서 주식 거래에 좀더 신경을 못쓴거 같네요.

 

1주일정도의 스윙 거래를 마음 먹었음에도 잘 안되는게 의지 박약이 있어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차분히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다 성투하세요!!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투자 내용임을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항상 신중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