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20 2022. 08. 08 주식 시황_테슬라, 한창바이오텍, 한국정보통신, 버킷스튜디오, 대성에너지, 코닉오토메이션

by U2DIA 2022. 8. 8.
반응형

 

 

짧은 휴가가 끝나고 일상으로 복귀했네요.

휴가중에 집중도 안되는 상태에서 욕심부리다가 엄청 손해 봤네요 ㅜㅜ

오늘부터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하려고 합니다.

 

이 글 읽는 모든 분들 성투하길 빌게요!

 

 

1. 장전 시황

 

8월 5일 미국 증시

 

1. 미국 고용지표가 개선됨에 따라 연방준비제도의 긴축 우려가 시장에 퍼져 혼조세로 마감 했습니다.

2. 테슬라가 3:1 의 액면 분할을 결정했습니다. 8월 25일부터 24일 종가의 1/3가격으로 거래 됩니다. 과거 5:1의 액면 분할시 60% 가까이 상승한 이력이 있습니다. 호재에도 불구하고 6.63% 하락 했는데요. 그 원인은 미국 캘리포니아 차량국이 자율운전 관련하여 테슬라의 허위 광고가 있다며 주 행정청문국에 고발 했다는 소식입니다. 만약 테슬라가 거부할 경우 캘리포니아내의 판매 금지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캘리포니아 판매량은 미국 전체 판매량의 33%에 달합니다.

 

3. 쏘카의 수요 예측이 저조한 실적으로 끝났습니다. 100대1의 성과에 공모희망가 하단보다 가격을 더 내려서 공모할 것이라는 의견과 다른 IPO 대어들과 마찬가지로 상장 철회라는 수를 둘지가 관심입니다.

4. 8월 공모 청약 종목은 스팩을 제외하면 쏘카, 대성하이텍이 전부네요. 부디 시장에 좋은 영향력을 끼쳤으면 좋겠습니다.

5. 윤석열 대통령이 휴가 중 방문한 낸시 펠로시를 결국 만나지 않고, 유선 통화로만 대응했다고해 지지율이 더욱 하락해 24%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시구요!

오후에 뵐게요!

 

오늘 실적: 0.8% ↑

의미가 없습니다.

 

휴가때 내맘대로 막 클릭하다가 - 13% 손실 봤네요 ㅋㅋㅋ

햐~ 오르긴 힘든데 내려가는건 미끄럼틀이군요.

금주 공모주 준비를 위해 거의다 예수금으로 바꿔놨네요 어이구

 

여튼 새맘 새뜻으로 하기로 했으니 맘 편하게 오늘 마감 한줄 뉴스 해보겠습니다.

손실은 났지만 언제나 희망을 품고 삽니다.

 

 

2. 주요 소식

 

 

1. 한국정보통신(애플페이 도입 관련), 한창바이오텍(모회사 지분 처분)

2. 한창바이오텍 (28.89%↑) : 3거래일 연속 상한가 입니다. 최대주주 한창이 8.8%의 소유 주식을 처분하고 경영권이 한창에서 전흥씨엔씨로 변경된다고 공시 했었습니다.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신주 620만주를 인수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유상증자 가 두차례 더 예정돼 있습니다. 신주 상장일은 2023년 10월 16일, 2024년 1월 16일입니다. 한창바이오텍은 경영권이 세번 바뀌었는데요. 디올제약에서 큐브파트너스로, 큐브파트너스1호조합에서 한창으로 최대주주가 바뀌고 이번에 전흥씨엔씨로 바뀝니다. 앞선 최대주주 모두 제 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한 경영권 인수방식으로 진행 됬습니다.

https://cubencompany.co.kr/

 

큐브앤컴퍼니

큐브앤컴퍼니, 제약, 의약품 원료 유통 전문업체, 수입 의약품, 화장품, 식품 원료, 화공약품 등 취급.

cubencompany.co.kr

 

전흥씨엔씨는 지난 7월 자본금 100만원으로 설립된 신생 법인이라고 합니다. 이용흥 대표는 공기 열을 활용해 냉난방을 할 수 있는 히트 펌프 시스템을 제조하는 월드원하이테크 회장이라고 합니다. 월드원 그룹은 (주)월드원하이테크와 월드원 21로 구성돼 있습니다. 2018년에 폐업했다가 2020년 다시 정상 법인이 된 회사인데요. 2020년에는 매출이 전혀 없었고, 지난해에는 매출액 2억 6천억, 손실 962만원을 기록 했습니다.  CB발행 대상자는 엑서지21이라는 법인인데요. 지난 6월 10일 자본금 1억원으로 설립된 법인이며 1인 사내이사도 이용흥 회장입니다. (엑서지21이라는 이름은 월드원하이테크에서 만든 히트펌프 시스템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3. 버킷스튜디오 (26.20% ↑) : 영화 헌트의 예매울 1위와 더불어 급상승 했습니다. 이정재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의 대주주인 버킷이 수혜를 받았습니다. 

너지 (19.03% ↑) : 국내 천연가스 비축량 바닥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LNG 부족으로 올 겨울 블랙 아웃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시내버스 등 연료공급을 위한 천연가스 충전소를 12개소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그린가스'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CNG충전소 운영을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관련주: 지에스이, 경동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한국가스공사, 예스코홀딩스

 

5. 코닉오토메이션 (17.68% ↑) : 낸시 펠로시 의장이 대만 방문시 TSMC 회장과 반도체 관련 협의를 한 것에 기인해 계속 상승중입니다. 코닉오토메이션은 반도체 관련 설비 제어 HW 및 SW 관련 업체입니다.

 

코닉오토메이션 주가

 

이외에도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략인 항공우주청은 아직 논의중인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도 숨가뿐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오늘부터는 공부겸 시외거래도 한번씩 보려고 합니다. 

 

내일 또 뵐게요! 행복한 저녁되세요~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투자 내용임을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항상 신중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