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출근길이 상쾌한게 가을이 코앞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태풍도 올라오고 있고, 이 태풍 지나면 선선해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며칠전부터 저녁에 해외 주식 실시간 매매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재밌네요 ㅎㅎㅎ
소액이긴 하지만 동향도 알 수 있고 재밌습니다.
한줄 뉴스로 밤새 어떤 일이 있었는지 확인하고 가겠습니다.
1. 장전 시황
1. 미증시는 4거래일 연속 하락 했습니다. 고용보고서 결과가 예상보다 하회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상승 출발 했으나, 유럽 통화정책 회의에서 75bp 금리 인상 가능성이 커지면서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2. 스냅은 20%이상의 인력 감축 계획을 내놓으면서 8.69% 상승했습니다. 밈 주식 베드 배스 앤 비욘드는 구조조정 소식으로 20%넘게 폭락했습니다. 직원의 20%를 해고하고 150개의 매장을 폐쇄할 거라고 합니다.
3. 고려아연이 영풍그룹내 지분경쟁이 본격화되는 양상을 보이며 상승세입니다. 고려아연 계열을 이끌고 있는 최윤범 고려아연 부회장이 최근 한화그룹을 주요주주로 끌어드린데 이어 그룹을 사실상 지배하고 있는 장형진 영풍그룹 회장 측이 계열사를 통해 고려아연 지분 매입을 단행하면서 주가가 상승중입니다.
고려아연은 코리아써키트와 에이치씨가 23일부터 26일에 걸쳐 주식 6,402주를 37억원에 매입했다고 공시했습니다.
4. 8월은 한화 소식이 많았습니다. 9월 시작도 한화디펜스 반가운 뉴스가 나왔습니다. 호주에서 장갑차 수입 관련 9월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된다는 소식에 한화디펜스의 레드백 장갑차가 수출될 확률이 높다는 예상입니다. 한화솔루션은 4Q 어닝 서플라이가 예상되면서 신고가를 갱신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디펜스를 23년 3월안에 합병하여 한국형 록히드마틴을 만들겠다는 야심찬 포부도 밝혔습니다.
5. 원자력 부분도 연일 강세입니다.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은 이집트 엘다바 원전 2차측 건설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돌아왔습니다. 앞으로 체코, 폴란드 등 해외 산업 수주를 위해서도 발로 뛴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전일 지투파워는 25.68% 상승 마감했습니다.
6. KG모빌리티가 KG쌍용모빌리티로 탈바꿈합니다. KG케미칼은 쌍용자동차의 주식 7,309만 8천주를 3,655억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습니다. 목적은 쌍용자동차 인수입니다. 이로써 KG모빌리티의 쌍용자동차 지분율은 61.9%가 됩니다.
절차가 마무리되면 KG모빌리티는 쌍용차의 회생 절차 완료를 신청하고 드디어 기나긴 회생절차가 막을 내리게 됩니다.
다만 전기차 플랫폼이 없는 상황에서 난항은 계속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또 어떤일이 있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오후에 다시 돌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