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35 2022. 09. 01 주식 시황 _ 66년만의 최대 적자, 흰남노 북상중, 현대바이오, 양지사, 드라마 투혼 관련주 등

by U2DIA 2022. 9. 2.
반응형


바쁜 업무로 마감시황을 자꾸 못쓰게 되네요.

어제는 주식을 거의 못하다보니 잔고도 확 떨어져 있더군요 ㅎㅎㅎ

다시 오를때까지 관망세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그나저나

흰남노가 무서운 기세로 한반도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 앞선 큰 비에 피해 입으신분들 회복도 안 되었는데 참 걱정이네요.

저도 5,6일 광주로 출장이 있는데 바로 그날 남부지방에 태풍이 와 걱정이랍니다.

큰피해 다들 없으시길 바라며 오늘도 한줄 뉴스 잠깐 보고 하루 일과 시작하겠습니다.


 

1. 장전 시황

 



1. 미국 증시가 '잠시' 반등 했습니다. 잠시라고 표현한 이유는 21일 있을 FOMC 회의때 0.75bp 오를 확률이 70%가 넘어섰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영국도 경제 침체 우려에 파운드가 약화되고, 전세계적으로 달러가 초강세에 있습니다. 참 힘든 시기 입니다.


2. 엔비디아는 AI용 반도체의 중국 수출이 제한되면서 7.67% 하락했습니다. 게다가 글로벌 반도체 시장 수요 둔화 우려까지 더해지면서 큰폭으로 하락했습니다.


3. 모더나가 캐나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승인 소식에 5.05% 상승하고,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도 동반 상승했습니다.


4. 버디 카터 미국 조지아주 연방 하원의원은 IRA 법안이 현대차의 미국 투자를 위태롭게 하는 끔찍한 정책이라며 2025년까지 IRA 전기차 보조금 차별 조항을 유예해 달라는 한국 정부의 요구에 대해 ' 매우 좋은 생각이고, 완전히 합당한 것 ' 이라며 ' 미국이 확실히 고려해야 하는 요구 사항 ' 이라고 말했습니다. 11월 중간선거 이후 다수당이 되면 이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5. 8월 무역 적자가 66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반도체의 수출이 하락하면서, 에너지 수입은 급증한 탓입니다.
2차전지가 역대 1위 수출액을 기록했지만, 3대 에너지 자원의 수입액을 커버하진 못했는데요.
지난달 수출은 556억 7천만 달러인 반면, 수입은 661억 5천만 달러로 94억 7천만달러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6. 흰남노의 북상으로 코라이에스이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매미는 저리가라 할 정도의 역대급 크기라고 합니다. 재해복구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상승했습니다.


7. 중국 청두시가 코로나 확진자 증가에 따라 다시 전면봉쇄에 나서면서 원유가격이 다시 하락했습니다.



이상으로 장전 한줄 뉴스 간단히 마치고 개장 준비 하겠습니다.


오늘도 쉽지 않겠지만 성투하는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 성과 : + 0.8 %

 

 

현대바이오, 유신을 어제 사놔서 오전에 적당한 가격에 팔고

 

어제 잃은거 다 복구 했다 하고 

 

오늘은 가만 있어야지 했다가

 

 

또 손이 가만 있지 못해서 

 

이거 저거 만지다가 도돌이로 돌아왔네요 ㅎㅎㅎㅎ

 

 

휴 기도해야지 안되겠습니다.

 

으!!! ㅎㅎㅎㅎ

 

 

2일간 업무가 바빠 장 마감 소식을 못 썻는데

 

 

오늘은 주요 소식 보면서 일과 마무리 하겠습니다.

 

 


 

 

 

2. 주요 소식

 

 

 

 

1. 상한가 : 코리아에스이 ( 태풍 흰남노 피해 복구 관련주 )

 

 

2. 역대급 태풍이 다가오면서 복구 관련주가 들썩이는 하루 였습니다. 코리아에스이는 상한가를 기록했고, 우원개발 (22.22% ↑), 자연과환경 (8.25% ↑) 종목이 상승했습니다.

 

 

 

3.  광림 (10.37% ↑) : 전일 상한가를 기록했던 광림이 오늘 1억 5천만주의 거래량을 기록하며 광기를 보였습니다. 실로 무서운 거래량입니다. 전남 영광군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을 위한 '영광군 영광의 미래 해상 풍력 발전사업' 심의 결과 발전 사업을 허가 받았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예상 매출액은 1조 3천억원, 고용효과는 3,300명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광림 시총은 현재 1,700억여원인데 거의 9배가 넘는 수주를 성공한 셈입니다.

 

 

4. 머큐리 (22.95% ↑) : 정부가 중동에 교통망 및 5G패키지 수출을 추진하면서 상승했습니다. 해외 인프라스트럭처 지원공사의 자본금을 5천억원에서 2조원으로 대폭 상향하고. 수출입 은행 지원 규모도 50조원 이상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5. 에이치앤비디자인 (16.12% ↑) : 자회사 스튜디오 애닉이 신작 드라마 '투혼' 제작에 투자한다고 밝히면서 상승했습니다. 투혼은 1600만 관객을 모은 '극한직업'의 각본을 맡은 문충일 작가의 신작입니다.

 

 

 

6. 현대바이오 (14.70% ↑) :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 아이큐비아와 자문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범용 항바아리스제 후보 물질 'CP-COV03'을 코로나 19 및 원숭이 두창 치료제등으로 긴급사용 승인과 패스트트랙 지정을 신청하기 위해서라고합니다.

 

 

 

7. 양지사 (7.87% ↑) : 몇주전 슈퍼 개미 김대용씨 소개를 드리면서 소개했던 종목입니다. 유통 주식 수가 적은 양지사를 매입하면서 무상증자를 요구하겠다면서 주가를 올렸는데요. 7월 부터 현재까지 시세차익만 53억여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입니다. 게다가 양지사는 주당 50원의 현금 배당도 공시했는데요. 이 수익액도 4천만원에 달한다고 하네요. 소액 주주를 위해 12월말까지 안 팔겠다고 했는데 과연 어떻게 될까요?  양지사는 최대주주와 자기주식 비중이 75:14로 품절주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일과 마무리할게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투자 내용임을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항상 신중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