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금요일 파월의 발언으로 미국은 블랙 프라이데이였습니다.
오늘 국내 증시도 우울해질 전망인데
날씨도 우중충하게 비가 부슬부슬 내리네요.
그래도 오를건 오른다는 희망으로 한줄 뉴스보고 하루를 대비해보겠습니다.
화이팅!
1. 장전 시황
1. 파월 의장의 매파적 (긴축) 발언 이후 증시가 폭락 했습니다. 대비한줄 알았는데 2일간의 잠깐 반등이었나 봅니다. 오늘 국내 증시도 영향을 받아 하락세로 돌아설 것 같아 걱정입니다.
- "연준이 책임지는 가격 안정은 우리 경제의 기반"
- "가격 안정은 시간이 더 걸릴 것이며, 우리(연준)의 강력한 수단을 요구할 것"
- "가계와 기업에 어느 정도 고통을 안길 것"
- "이는 인플레이션을 줄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감스러운 비용"
- "가격 안정이 회복되지 않으면 더 큰 고통이 온다"
2. 코인 시장도 파월 의장의 발언에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비트코인은 7월 14일 이후 다시 2만달러가 붕괴 됬습니다.
3. 외인은 8월달 들어 5조 8천억원어치를 순매수 했습니다. 다만 오늘부터 다시 매도세로 바뀌지 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4. 금일 눈여겨 볼 공시
1) 비덴트 : 반기보고서 제출로 상폐 위기는 벗어난 것으로 보이나, 영업이익 적자 및 파생상품 손실, 외화 불법 반출등의 악재가 아직 있어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유진 로봇 : 30여억원의 계약 체결 소식입니다.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에 stack line 제작 수주입니다.
3) 디알젬, 서남, 뉴인텍, 제일전기공업, 휴림로봇 :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
오늘은 최대한 매매를 자제하려고 합니다.
금요일 반정도는 매도하여 현금화 시켰는데, 상황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네요.
또 힘든 하루가 되겠지만, 불장은 느닷없이 다시 우리에게 찾아 올것입니다.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를 대비하면서 오늘도 희망차게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오후에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 성과 : - 1.74%
오늘 코스피, 코스닥 지수보다는 덜 하락했네요 ㅎㅎㅎ
단타하기도 애매한 날이었습니다.
예상보다는 덜 하락해서 다행입니다. 휴
오늘 주요 소식 알아보고 하루 일과 마무리 하겠습니다.
2. 주요 소식
1. 상한가: 없네요. 오늘은 너무 힘빠지는 날입니다.
2. '파월' 의장의 발언 여파로 자이언트 스텝 (0.75bp)이 예상되면서 국내 대출 관련 종목이 상승했습니다. 푸른저축은행(23.62%), 제주은행 (12.41%)이 상승 마감했습니다.
3. 금비 (12.74% ↑) : 러시아발 가스 공급 중단이 길어지면 유럽의 유리 대란이 일어날 수 있다는 가정에 유리 가격 급등에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투자심리가 작용했습니다.
4. 네오위즈 ( 12.48% ↑ ) : 현재 개발중인 신작 'P의 거짓'이 게임스컴 3관왕을 달성했다는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PC 버젼으로 개발중이며, 소울라이크 장르입니다. 피노키오를 소재로 하는 3인칭 액션 게임입니다. 비슷한 류의 게임으로는 엘든링, 다크소울등이 있습니다.
국내 소울라이크류는 거의 불모지라,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이번 게임스컴을 통해 극찬을 받았습니다.
5. IBKS제12호스팩 (12.3% ↑) : 신발 유통 전문 업체 ' 윙스폿 ' 과 합병 소식에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이 소식은 지난달 14일에 벌써 확정된 사항이나, 금일 갑자기 상승해서 의아했네요.
소식 전하기에도 힘든 재미없는 하루였습니다.
증시가 다시 살아나는 날까지 힘든 나날이 계속 될 듯 싶지만, 언제나 오를건 오른다는 생각으로
신중한 투자가 이어져야 하겠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투자 내용임을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항상 신중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