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27 2022. 08. 22. 주식 시황 _ 대성하이텍, 쏘카 신규 상장, 잭슨홀 미팅 관련, 한창, 풍원정밀 등

by U2DIA 2022. 8. 22.
반응형


비 온뒤에 뜬 무지개처럼 내 계좌도...




안녕하세요.

블로그 문제로 정신 없었던 주말이었습니다.

연차로 인한 휴가로 글도 못 올려서 방문자 수가 처참하네요 ㅎㅎㅎㅎ

심기 일전하고 근성 있게 한발짝씩 나아갑니다.

오늘도 장전 시황 잠깐 살펴보고 성투 해보겠습니다.


1. 장전 시황



1.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연준)이 오락 가락합니다. 통화 긴축 방향으로 기조가 기울면서 주가도 지속적으로 하락 중입니다. 에너지와 헬스 부분을 제외한 9개 업종 부분이 다 하락 했습니다.

2. 비트코인이 금요일 큰폭으로 하락한 뒤 힘을내 다시 올라섰습니다. 국내 코인 관련주도 동반 하락 했었는데 금일 다시 회복세로 돌아설지 기대됩니다.
- 비덴트 : 반기보고서 미제출로 하락 후 보합세
-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 : 위믹스 코인 하락


3. 컴투스가 게임사 최초로 메인넷 ' XPLA ' 를 가동 했습니다. 엑스플라는 탐험과 놀이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텐더민트(Tendermint) 코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지분증명(PoS)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즉 안정성, 빠른 속도, 확장성이 특징입니다. 참여자 중심 메인넷 철학을 구현해 웹3 게임,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NFT(대체불가능한토큰) 마켓플레이스 등을 주축으로 엑스플라 생태계를 확장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이와 더불어 '서머너즈워 : 크로니클' 도 흥행중이라고 하니 오늘 주가 움직임이 기대 되네요. 메인넷을 준비하는 게임사는 위메이드도 있습니다.

탐험과 놀이의 합성어











4. 대성하이텍, 쏘카 상장 : 8월에 공모 청약 진행하였던 두가지 종목이 오늘 동시에 상장 됩니다. 과연 시초가가 어떻게 진행될지 흥미 진진하네요.

5. 금주 목요일부터 3일간 잭슨홀 경제 심포니엄 (잭슨홀 미팅) 이 열립니다. 26일 금요일 오전 10시 (미 동부시간) 파월 연준 의장이 연설에 나서는데 ' 더 높은 금리를 더 오래 유지 ' 하기를 원한다는 내용이 나올 가능성이 예상되면서 주식 시장에는 지속적으로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은행도 25일 미리 기준금리를 0.25%를 선제적으로 올릴 가망성도 나옵니다. 금주도 참 힘든 한주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럴땐 그냥 현금으로 보유하는게 나아보이기도 하네요...



6. 러시아가 유럽에 가스 공급을 또 3일간 중지합니다. 이달 31~9/2 일 까지입니다. 유지 보수 관리를 위해 중단한다고 합니다. 에너지 관련주가 들썩일지 지켜봐야겠습니다.

7. 미국 에너지장관이 내년부터 기록적 석유 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8. 테슬라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가격을 또 인상 했습니다. 1만2천달러에서 1만 5천달러로 인상됩니다.

9.올해 전기차 배터리 관련하여 배터리 3사가 공격적 투자에 나섭니다. LG엔솔 2.6조원, 삼성 SDI 1.1조원, SK온 7천억원 규모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장전 한줄 뉴스 보고 개장 준비 하겠습니다.

성투하세요!!


오늘 성과 : 집계 안됨

오늘 너무 일이 바빠 주식할 시간이 없었네요.

다만 대성하이텍은 14,700원에 수익내고 빠졌습니다.

따상이 안타깝네요.
시장이 좋았다면 충분히 따상하고도 남았을 인기인데 안타깝습니다.

마감 시황 한줄로 살펴보고 끝내겠습니다.

2. 주요 소식

네 역시나 퍼렇네요...

1. 상한가 : 없음. 오늘은 이렇다할 재료도 없고 우울한 하루였습니다.

2. 장 초반에는 곡물 가격이 상승될 것이라는 소식과 합께 관련주가 급상승했습니다만 오후되어 힘이 빠졌습니다.

3. 풍원정밀 (14.71% ↑) : 올해 4분기부터 FMM(디스플레이에서 발광체인 유기물을 기판에 증착할 때 사용하는 부품) 생산이 가능해져 매출액이 큰폭으로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했습니다. 국내 유일 기술이라고 합니다. 매출은 내년부터 반영될 예정입니다.

4. 한탑 (14.43% ↑) : 인도의 밀 수입 증가로 곡물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했습니다. 관련주로는 고려산업, 대주산업, 한일사료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큰 소식이 없네요.

연준의 발표가 끝난 차주쯤에 잠깐 반등이 있을지, 이대로 2천선까지 흐를지 너무 위태로운 한주입니다.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투자 내용임을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항상 신중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