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24 2022. 08. 17 주식 시황_폴라리스우노 무상증자, 미투온, 미투젠 P2E NFT 게임, 조광ILI 등

by U2DIA 2022. 8. 17.
반응형

 

오늘도 상쾌하게 하루 일과 시작하시고 계시나요?

 

매일 아침 일어나서 물 한잔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어제 와이프랑 맥주 좀 마시고 잤더니 머리가 약간 어지럽네요 ㅎㅎㅎ

 

오늘도 한줄 뉴스보고 개장 준비 해보시죠!!

 

라트비아라는 나라의 풍경입니다. 크

 

 

1. 장전 시황

 

 

1. 소매 업체들의 실적 발표에 혼조세를 나타냈습니다.  월마트, 홈디포, 타킷등의 소매 업체의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하여 5% 상승하였습니다. 미국 7월 신규 주택 착공은 9.6% 하락하여 예상치보다 훨씬 적었습니다.

 

2. 월마트 (5.11% ↑) : 2/4 분기 실적이 예상치보다 좋았습니다. 올해 월마트 주식은 8% 하락 했는데요. 같은 기간 9.84% 하락한 S&P 보다 실적이 좋았습니다. 

 

 

3. 미국에서 밈 주식이 자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BB&B 라는 종목은 장중 70% 상승 했었는데요. 게임스톱의 회장 라이언 코언이 BB&B 콜 (매수) 옵션을 걸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폭등했습니다. 이날뿐만 아니라 15일중 14일이 상승 했습니다. 지난달 주가는 4달러선이었는데, 현재 20달러 선까지 폭등했습니다. 

 

 

저도 광복절날 저녁에 미국 주식에 들어가서 플러스테라퓨틱스라는 종목을 단타 해봤는데요. 정말 무지막지하더군요. 80%까지 오르더니 20%까지 하락해서 마무리하더군요 ㅎㅎㅎㅎ

 

 

밈 주식

게임스톱 종목에 기관투자자들이 공매도를 걸자 이에 반대하며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수를 했습니다.
이때 주가는 급등했습니다.

공매도를 건 몇 펀드회사는 부도를 맞았었던 일도 있는데요.
이 후 밈주식이라는 용어가 생겼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마치고 개장 준비하겠습니다.

 

오늘도 성투하시길 바래요!!

 

 

오늘 성과 : - 3.87%

 

믿었던 비덴트가 폭락하면서 손해보고 

그 손해를 매꾸려고  홀린듯이 단타를 해봤는데요.

알면서 당하는 윗꼬리 이거 ......   중독인거 같습니다. 

제가 스릴을 즐기나봐요 후

 

잃을거 같지만 텐버거를 바라는 마음에 불나방처럼 자꾸 달려드네요. ㅎㅎㅎㅎ

 

오후 뉴스 간단히 보고 하루를 마감하겠습니다.

 

2. 주요 소식

 

 

1. 상한가 : 폴라리스우노 ( 무상증자 발표 ), 미투온(P2E 게임 인기도 1위), 엔지켐생명과학(무상증자 권리락 착시효과)

 

2. 폴라리스우노 (29.84% ↑) : 무상증자 테마에 합류 했습니다. 1주당 3주를 배정한다고 합니다. 가발 전문 회사이고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6% 상승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는 트래픽 초과입니다. 내일도 상한가를 기록할까요? 무상증자 테마는 계속되네요.

 

3. 미투온 (29.98% ↑), 미투젠 (28.48% ↑) : 두 회사의 합작 게임 ' 포켓 베틀스 '가 P2E 인기도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동반 폭등했습니다. NFT로 생성된 영웅을 모으고 거래 할 수 있는 게임으로, 관계자는  "'포켓배틀스 NFT War'는 캐주얼 전략 배틀 장르의 매력을 잘 살려내 NFT 영웅을 활용한 전략적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각 유저들간의 통합아레나 및 영웅 NFT 보유자 대상 '포켓 챔피언십'을 통해 분기별 총 24만달러 규모의 막대한 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4. 어보브반도체 (20.27% ↑) : 올해 매출액이 57% 상승하고, 유상증자 소식에 상승 했습니다.

 

5. 조광ILI (16.97% ↑) : SK가 빌게이츠가 설립한 테라파워에 3천억원을 투자 했다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최근 한국수력원자력이 지원하고 한국기계연구원이 주관하는 '원전 및 SMR 파이롯트 구동 안전밸브(POSRV) 국산화 개발' 사업자로 선정 됬습니다.

 

 

오늘은 이상 한줄 뉴스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가 보도록 할게요.

 

단타는 정신건강에 너무 해롭습니다. ㅎㅎㅎㅎ

 

좋은 저녁 되세요!!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투자 내용임을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항상 신중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