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24 2022. 08. 16 주식 시황_DB하이텍, 프로이천, 피코그램, 박셀바이오, 디즈니 등

by U2DIA 2022. 8.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휴가 후 바로 3일 연휴라 일하기 싫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오늘도 출근 했습니다.

어제 저희는 공휴일이지만 미국은 개장했었죠.

간단하게 한줄 뉴스로 알아보고 오늘도 성투하시길 빌게요.

1. 장전 시황


1. 중국의 산업지표가 하회하고, 뉴욕주 제조업지수등의 여러 미국 경제 지표도 하회하면서 위기를 나타내는듯 했지만, 긴축 완화 기대감에 소폭 상승했습니다.

2. 테슬라가 생산량 300만대를 돌파하고, 상하이에서만 100만대를 팔았다고 하여, 3.1% 상승했습니다.

3. 모더나는 코로나 업그레이드 신약이 영국 당국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3.3% 상승했습니다.

4. 디즈니는 행동 투자자인 대니얼 롭의 써드포인트가 디즈니의 지분을 재 매수하고, 기업가치 재고를 위한 제안을 했다는 소식에 2.21% 상승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ESPN 의 분사요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컴캐스트로부터 훌루의 지분을 매입해 디즈니의 D2C 플랫폼에 합류할 것도 요구했습니다. 컴캐스트는 홀루의 지분 33%를 2년내 디즈니에 매각하기로 합의했었습니다. 올들어 디즈니의 주가는 20%가량 하락했습니다.



< 클릭 요소 띄우기 >





5. 원달러 환율이 1,300원을 넘어서고, 국내 기업들의실적 둔화가 예상되면서 금융위기 이 후 외국인 투자 금액이 최저를 나타냈습니다. 2009년 8월 이후 최고 낮은 수치입니다. 최근들어 외국인의 매수세가 올라오지만 한편에선 공매도로 판매한 주식을 갚기 위해 다시 주식을 사들이는 쇼트커버링에 불과하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쇼트 커버링

주가가 하락할 것을 예상하여 공매도 한 뒤 주식을 돌려주기 위해 주식을 다시 사들이는 일



6. 중국 경제 둔화와 미국의 경제 지표가 악화됨에 따라 코인 시장도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 1.08%↓, 이더리움 1.46% ↓, 에이다 2.93% ↓


이상 오전 장전 시황 간단히 마치고 오후에 다시 찾아뵐게요. 오늘은 업무가 밀려 단타를 아예 못 할것 같으니 그냥 지켜보기만 하려고 합니다. ㅎㅎㅎ

성투하세요!



오늘 성과 : 0%

아무것도 안하니 아무런 수익이 없네요 ㅋㅋㅋㅋ
제가 가진 것들은 다 제자리 걸음에 무겁기만 합니다. 하하하
손해 안 입은것만도 감사합니다.
오후 장 뉴스 확인하고 하루 일과 마무리 하겠습니다.

2. 주요 소식



1. 상한가: DB하이텍1우(정확한 재료는 없으나 물적분할 논란에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 메가엠디 (고등교육 개편에 따른 수혜 예상)
2. DB하이텍 : 지난달 12일 DB하이텍이 팹리스 (반도체 설계) 사업부를 물적 분할 방식으로 분리한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이에 큰폭으로 하락했었는데요. 이에 소액 주주들이 반발하고 나섰는데요. 우선주에 비해 보통주는 2.5% 상승에 그쳤습니다. 우선주도 거래량은 7,416주 뿐이 안되네요.



우선주가 날뛰는 현상




3. 박셀바이오 (21.44% ↑) : 간암 치료제의 임상 결과 기대감에 연속적으로 상승중입니다. 윗꼬리가 많았었는데 오늘은 꼬리가 짧게 끊어지면서 큰폭으로 상승했네요. 주린이는 윗꼬리가 크게 달릴지 상승세를 이어갈지 예측하기가 너무 어렵군요. 무서워서 안 넣으면 상승하고, 사면 떨어지는 이 효과.... 참 힘드네요 ㅎㅎㅎ




4. 프로이천 (19.37% ↑) : 이렇다할 재료도 없고, 공시도 없습니다. 그냥 올랐습니다. 하핫 신기하네요. 재료 아시는분 댓글에 좀 알려주세요.
디스플레이용 OLED 및 LCD 디스플레이 검사 장치 제조 사업과 디스플레이 반도체인 DDI 칩 검사를 위한 반도체 검사 장치 제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http://www.pro-2000.co.kr/main.php

프로이천

반도체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용 인터페이스 시스템 제조 및 공급 전문기업

www.pro-2000.co.kr




2거래일 연속 오릅니다. 물론 윗꼬리는 좀 있는 종목이네요.




5. 피코그램 (19.37% ↑) : 또 올랐습니다. 3거래일 연속이네요. 대단한 성장세입니다. 업체 상세한 내용은 전에 쓴 제글에 있답니다.


2022.08.12 - [Stock. 시황] - [주린이 성장기] #23 2022. 08. 12 주식 시황 _ 휴스틸, 지투파워, 에이치와이티씨, 피코그램, 케이엔제이, 신진에스엠 등

[주린이 성장기] #23 2022. 08. 12 주식 시황 _ 휴스틸, 지투파워, 에이치와이티씨, 피코그램, 케이엔

비가 그쳐서 본격적으로 피해 복구에 나서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한은행과 카카오가 대신 기부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우리 조그만 힘이라도 보태보는건 어떨까요? 2022.08.12 - [Daily. 이것

u2dia.tistory.com




이런 종목을 잘 보고 공부 좀 해야겠습니다. (주린이 왈)



오늘은 이상으로 마치고 내일 다시 뵐게요.

밀린 업무로 잔업할 예정이라 우울하군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