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29 2022. 08. 24 주식 시황 _ 트위터 폭로, 현대로템 K2흑표 전차, 에스트래픽 물적분할, 승일 무상증자 테마

by U2DIA 2022.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도 업무로 바쁘지만 틈틈히 경제 관련 뉴스 및 주식 시장 동향 살펴보면서 보람찬 하루가 되도록 노력해보려구요.

아침 한줄 뉴스로 개장 준비 할게요!

1. 장전 시황


1. 미국도 에너지 관련 종목만 상승하고 기술주는 소폭 하락하며 잭슨홀 미팅 대비하며 소폭 하락하며 마쳤습니다.

2. 트위터의 전 간부가 보안이 취약하다는 폭로를 내 7.32% 폭락했습니다. 해커 출신인 피터 자트코는 보안책임자로 재직중 개인정보보호, 디지털을 포함한 보안, 플랫폼 통합등에서 극도로 결함이 많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올해 초 해고에 대한 보복적인 발언 같습니다.

3. 미국에선 밈 주식이 다시 열풍중인데요. 어젠 AMC 엔터테인먼트 홀딩스 Class A 종목이 급락했습니다. 상승세 한때는 장중 120%가량 급상승하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4. 환율이 1,345원을 돌파했습니다. 무시무시합니다...

5. 삼성전자가 5만전자로 다시 내려 갔습니다. 연일 뉴스로 호재를 쏟아내지만 버거운 모습입니다. 미국 반도체 관련주도 큰폭으로 하락한 것이 작용했습니다.

6. 아시아 종모가 제3자배정 유상증자 공시를 냈습니다. 그와 더불어 전환사채 공시도 같이 올렸네요.

아시아종묘 8월 23일 공시



7. 에스트래픽이 SK네트웍스로 전기차 충전소 사업을 물적 분할 한다고 공시 냈습니다. SK네트워크는 728억을 투자해 신규 법인의 50.1%를 확보한다고 합니다.

보통주와 우선주의 금액차이가 ....




8. 비덴트의 추가 공시입니다. 빗썸홀딩스의 주권 가압류 신청 결정문이 접수 되었는데요. 과거 BK그룹 김병건 회장이 빗썸 인수 협상 대상자로 선정돼 계약금 1억달러를 납부했는데, 추가 대금을 마련하지 못해 계약이 해지 됬습니다. 이와 관련해 김병건 회장이 이정훈 전 의장이 자신을 속이고 계약금을 몰취했다며 검찰에 고발했고, 이 후 빗썸에 대한 지배 구조와 관련해서 법적 공방중입니다.
비덴트는 이정훈 전 의장과 김병건 회장 사이에서 벌어진 법적 공방에서 아무런 채무 관계가 없다며 가압류 이의나 취소 신청을 법원에 제기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오전 한줄 뉴스 마치고 힘찬 하루 시작해 보겠습니다!

오후에 다시 찾아올게요!


오늘 성과 : + 4.8%

얼마만의 빨간색인가요 휴...

금리 인상에 대한 공포심이 끝난것일까요? 보유주가 일제히 1~4% 올랐네요 ㅎㅎㅎ(비덴트만 빼고요. 반기 보고서 제출보다 중요한 일이 있나봅니다...)

오늘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잠깐 살펴보고 전 후다닥 일하러 가보겠습니다.

2. 주요 소식


1. 상한가: 에스트래픽 (SK네트웍스에 물적분할 실시, 728억)

2. 에스트래픽은 장전 시황에서 다뤘으므로 넘어 가겠습니다.

3. 승일 ( 20.6% ↑) : 무상증자 유령이 붙었습니다. 유보율이 4,563.9%나 됩니다.


4. 현대로템 (17.16% ↑) : 모로코와 이집트에서 K2 흑표전차 수출 협상을 하고 있다는 소식에 방산 관련주가 일제히 올랐습니다.

방산 관련주


5. 일본이 입국 정책을 완화 할 수도 있다는 소식에 항공 관련주와 여행 관련주도 상승했습니다. PCR검사를 조건부로 면제 시킬 수도 있다는군요.

6. 새빗캠과 성일하이텍이 대장주를 두고 서로 다투는 모양입니다. 이렇게까지 오를 줄은 몰랐네요. 매일 놀라움의 연속입니다. 현재는 새빗켐이 127,100원으로 성일하이텍을 역전했습니다. 큰손끼리 자존심 싸움이라도 하는 모양입니다. ㅎㅎㅎ


7. 로봇 자동화 관련주도 상승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8.3%, 레인보우로보틱스 4.85% 상승했습니다.


오늘은 5일간의 하락세를 벗어나 코스피, 코스닥 둘다 상승했습니다.

힘들었던 한주가 반이 지나가고 목요일 금요일에도 계속 상승세를 탔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투자 내용임을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항상 신중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