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Daily

[ 금양 ] 전환사채 CB 전환권 행사 오버행 우려

by U2DIA 2022. 8. 9.
반응형
금양 홈페이지

http://www.kyc.co.kr/

주식회사 금양

국내 최초 발포제 국산화, 세계 발포제 1위 기업이라는 명성을 뛰어넘어 이제는 친환경 화학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www.kyc.co.kr

▷ 금양 CB 전환 오버행 우려


금양의 오늘 추가 공시 관련하여 전해드릴 소식이 있습니다.

금일자 (8일) 공시로 전환사채 CB전환 공시가 나왔는데요. 이게 심히 걱정스럽습니다.

금양 공시


총 340만주에 달하는 신주가 11일 상장됩니다. 채권을 주식으로 바꾸는 건데요.
금양은 LG에솔, 삼성SDI에 이어 원통형 2차전지를 개발한 것이 화제가 되며 엄청난 급등을 했던 곳인데요.

8일 13:00시 현재 주가

CB에 투자했던 기관 투자자들은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KB증권, 시너지 비긴어게인신기술투자조합, 수성자산운용, 한양증권 등인데요. 금양의 주가가 하락했을때, CB전환 가격을 4,695원에서 4,140원으로 조정하여 발행하였는데 현재 주가는 2배이상의 차익이 발생해 11일 대량 매도 물량이 터져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때는 시가 하락에 따른 전환 가액 조정이라고 했는데, 주가 상승 후에는 다시 올리지 않았습니다.
총 상장 주식수 5,098만 6,668주의 6.6%에 달하는 340만주의 주식이 추가 상장 되었을때, CB 투자자들은 시세차익을 위해 매도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생겼는데요.
잠재적 매도 대기 물량이 쌓여있는 상황을 오버행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금양 2차 전지소재 생산 현장 모습입니다.


금양은 이외에도 발포제, 산화티타늄등을 제조, 납품하고 있습니다.
순이익은 2021년 흑자 전환하였네요.


11일 이후 CB투자 기관들의 물량이 대량으로 쏟아져 나올지 궁금한 주린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은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투자 내용임을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항상 신중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