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휴가 잘 다녀오셨는지요 ㅎㅎㅎ
10월의 첫째주 화요일입니다.
어제 저희는 휴일이지만 미국은 개장했었지요.
영국 상황이 주가에 반영되어 오랫만에 큰 상승폭을 봤습니다.
전 국내 주식 올인중인 한 종목이 오늘 정지라서 할 것이 없는 하루가 될 것 같네요 .
업무에 집중하고 시장 상황만 잘 살펴봐야겠습니다.
오전 한줄 뉴스 보시고 모두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1. 장전 시황
1. 영국이 부자 감세안을 철회하면서 파운드화가 오르고, 영국/미국 국채 금리가 하락하면서 주식 시장에 빨간불이 떴습니다. 제조업 관리지수도 예상치보다는 아니지만 50이상을 유지하며 28개월 연속 확장세를 유지 했습니다. 다만 인플레이션의 걱정에 아직 낙관론이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술주와 에너지 관련주가 상승했지만, 테슬라는 차량 인도 대수가 시장 예상치에 미치지 못하며 큰폭으로 하락했습니다.
2. 강달러 압력으로 지난달 국내 주식 거래가 1년전의 절반으로 푹 떨어졌습니다. 9월 시장 하루 거래 대금은 7조 6천억여원으로 1월에만해도 11조 2천억여원이었는데 달마다 계속 떨어지는 추세입니다.
3. OPEC+의 대규모 감산 전망에 국제 유가는 급등했습니다.
4. YTN과 iMBC는 민영화 재료에 변동폭이 커졌습니다. 한전의 적자에 YTN 지분을 매각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요. MBC는 대통령의 UN 발언 여파에 시름하면서 주가도 요동치고 있습니다.
5. 흰남노의 여파로 5배 올랐던 코리아에스이. 태풍이 지난 후 상승폭을 반납하나 했지만 이번엔 리튬플러스가 최대주주로 나선다는 공시에 연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리튬플러스는 고순도 수산화리튬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현재는 금산공장이 마지막 작업에 이르고 있고, 완성만 되면 국내 최초 수산화리튬을 생산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할 방침입니다. 이 리튬플러스가 코리아에스이의 지분 30%이상을 인수하면서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되고 우회상장하는 효과를 가져온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10월 13일 임시주총을 통해 코리아에스이에서 하이드로리튬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계획도 있습니다. 과연 희대의 사기일지 정말로 텐배거가 될 종목인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금일은 거래정지로 내일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6. 삼성전자가 4만전자가 될 가망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IT관련 수요 하락이 가파르고, 반도체 주문 축소 속도는 더 빠르게 이뤄지고 있어 재고 부담에 따른 주문 축소 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3분기 매출액은 소폭 증가할 예정이지만 영업이익이 20%가까이 떨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앞으로도 하락할 가망성이 큽니다.
오늘은 이정도로 마치고 일과 준비하러 가보겠습니다.
이번주도 힘든 한주가 되겠지만 희망을 잃지 말고 웃으면서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