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2DIA_STOCK/Stock. 시황

[주린이 성장기] #37 2022. 09. 08 주식 시황 _ 미국채금리 하락에 따른 미증시 반등 성공

by U2DIA 2022. 9. 8.
반응형

 

오늘 아침은 쌀쌀하네요. 태풍이 핡퀴고 지나가고 가을이 다가오나 봅니다.

 

 

다들 간절기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독감도 일찍 유행하기 시작해 코로나랑 동시에 발병자가 늘어

 

 

의료계도 난리네요.

 

 

돈도 중요하지만 건강이 있어야 그 돈도 잘 쓸 수 있으니 다들 행복한 하루를 위해 건강 챙기세요.

 

 


 

 

1. 주식 시황

 

 

 

1. 미국 10년 만기 국채 금리가 후퇴하면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참 몇일만인지 반가운 차트입니다.

 

 

2. 파월 의장의 매파적 발언 이 후 전세계 증시에서 수천조원이 증발했다고 합니다. 연준에 대해 한번 알아봤는데 흥미로워 포스팅을 써봐야겠습니다.

 

 

3. 애플페이가 12월 국내에 거래가 가능하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통신은 관련 보도가 나간 후 한달만에 2배 올랐네요. 사놓고 잠깐 오른다고 판 제자신을 보고 단타로 스윙하면 큰돈을 못 만진다는 격언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4. 아이폰 14시리즈가 공개 되었는데요, 달러 가격은 그대로지만 환율로 인해 국내 가격은 16~25만원 오를 전망입니다. 환율 환율... 1400원 찍고 언제 내려올런지 참 걱정입니다.

 

 

5. 현대차 그룹과 KT가 지분을 맞교환합니다. 금액은 7,500억원에 이릅니다. 이로써 현대차 그룹은 KT의 2대 주주로 올라서게 됩니다.

 

 

6. 포항제철이 49년만에 폭우로 인해 전라인이 가동 중단 됬습니다. 제철소는 용광로 온도 유지가 가장 중요한데 로를 멈추게 되면 다시 가열하고 가동하는데 엄청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이번 침수 사태로 전기 유틸리티 교체등으로 인해 2주간 생산라인이 멈춘다고 하네요. 철강 가격이 들쑥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오전 뉴스는 이정도 알아보고 다시 일과를 보러 가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